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음주운전 선수 복귀에 대한 자세

by 까삼스 이삐 2020. 8. 16.
728x90
반응형

최근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구단은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강승호 선수에 대한 임의탈퇴 처분을 해제했습니다지난해 4 25일 음주운전에 대한 징계 차원에서 임의 탈퇴된 후 1 4개월 만입니다. SK 입장에서는 해제에 따른 여론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젊고 재능 있는 선수의 장래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출처: https://pixabay.com

 

 

술을 대하는 자세에서 저는 술을 마시고 저지른 행동에 대한 책임을 과하게 저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책임을 진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저는 각자 위치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재발을 방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당사자는 두 번 다시 반복을 안 하는 것이 진정성 있는 행동일 것입니다. 그럼 강승호 선수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충분히 책임을 졌을까요?

 

 

SK 관계자는 지난 14 KBO의 임의탈퇴 해제 승인 후 스타뉴스와 통화에서 "구단이 가고자 하는 방향과 선수의 야구 인생을 놓고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다. 여론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하지만 한 선수의 야구 인생을 끝나게 만들 수 없다는 내부 의견이 나왔다. 그래서 진행하게 됐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1
 4개월 간 강승호가 보인 진정성도 감안했다. 현재 강승호는 부과된 봉사활동 180시간을 다 채우고도 여전히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K 구단에 따르면 지난해 여름 인천에 위치한 한 구호단체 무료급식소에서 180시간의 봉사활동 징계를 이행했고,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된 지난 5 11일부터 인천 소재 병원에서 교통사고 환자 배식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SK 
관계자는 "많이 반성하고 있다. 봉사활동도 40시간 이상 더 한 것으로 알고 있다. 지금도 하고 있었다.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구단에 봉사활동할 곳을 알아봐 달라고도 했다. 직접 뛰기도 했다. 적십자에 직접 연락해서 도울 일이 없냐고 물어봤다고 하더라. 적십자에서 전해준 이야기다"고 설명했다.

<스타뉴스 SK 고심 "강승호 비난여론 안다, 그래도 야구인생 끝낼 수는..." 중에서...>

 

 

살다 보면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습니다. 그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면 적당한 선에서 용서하는 것도 미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강정호는 같은 실수를 여러 번 반복했습니다. 그래서 강정호 선수의 KBO 복귀에 반대의 여론이 많았고 결국 강정호 선수는 스스로 KBO 복귀를 철회했습니다.

 

 

강정호는 자신의 에스엔에스(SNS)에 “긴 고민 끝에 히어로즈 구단에 연락해 복귀 신청 철회 의사를 전했다”고 6 29일 밝혔다. 또 “팬 여러분들에게 용서를 구하고 팬들 앞에 다시 서기엔 제가 매우 큰 잘못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제 욕심이 야구팬 여러분과 KBO리그, 히어로즈 구단 그리고 야구선수 동료들에게 짐이 됐다는 걸 너무 늦게 깨달았다”고 복귀 철회의 이유를 설명했다.

<한겨례 강정호 “KBO 복귀 철회”…비난 여론에 무릎 중에서…>

 

 

출처: https://pixabay.com

 

그리고 KBO는 클린베이스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클린베이스볼의 목적은 승부조작 및 불법 스포츠 도박을 근절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프로야구 경기 환경 조성과 선수단, 심판, 기록원, 임직원 등 프로야구 구성원 모두가 부정행위를 추방하여 팬들에게 올바른 경기를 선사하는 것입니다. (출처 KBO하지만 끊이지 않고 크고 작은 사건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프로스포츠를 대하는 자세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관중이 외면한 프로스포츠는 더 이상 지속될 수 없음을 프로야구 관계자들이 잘 알았으면 합니다. 선수 한 명 한 명을 놓고 보면 사연이 없는 선수가 있겠습니까? 하지만 가고자 하는 방향을 위해서는 희생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근절되지 않을 것입니다. 정책을 집행하고 결정하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의 판단이 중요하며, 그 만큼 책임감이 무거운 것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

2020/08/16 - [우리의 자세] - 술을 대하는 자세

2020/07/31 - [우리의 자세] - 프로스포츠를 대하는 자세

 

프로스포츠를 대하는 자세

프로스포츠는 프로페셔널 스포츠(professional sports)의 약어로 아마추어 스포츠와 달리, 해당 종목의 운동선수가 운동경기를 하여 돈을 벌고, 해당 스폰서나 스포츠 구단은 소속 운동선수의 운동

kka3seb.tistory.com

2020/07/26 - [우리의 자세] - 정책을 집행할 때 자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