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싸이월드

by 까삼스 이삐 2021. 2. 7.
728x90
반응형

도토리, 미니홈피, 1촌 등 2000년대 초 열광적인 인기를 얻었던 싸이월드. 지난해 폐업 처리됐던 싸이월드가 부활의 기회를 찾았습니다.

 

출처: http://www.hani.co.kr/arti/economy/it/981511.html

 

콘텐츠 회사 슈퍼맨씨엔엠(C&M) 등이 모인 ‘싸이월드제트(Z)’는 2일 보도자료를 내어 싸이월드 서비스를 인수하고 올 3월 기존의 서비스를 정상화하려고 한다 기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재개한 뒤, 수년간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열풍을 반영한 모바일 3.0버전’ 서비스도 내놓겠다”고 밝혔다.

싸이월드는 지난해 6월 최종 폐업처리됐고,전제완 싸이월드 대표는 경영난을 이유로 직원들의 임금을 체불해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지난 11 1심에서 전 대표는 직원 27명의 임금과 퇴직금 4억7천만원 상당을 체불한 혐의에 대해 징역 1년6개월을 선고받았다. 전 대표는 혐의는 인정하지만 인수 작업이 끝난 뒤 다시 판결을 받아보겠다면서 항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월드제트 쪽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전 대표는 서비스 매각대금 10억원으로 지난 1월29일 임금체불 문제를 완전 해결했다 임금체불이 해소됨에 따라 서비스 재개 절차에 돌입했다. 14개월만에 서비스 재개를 통해 점유율 회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한겨레 싸이월드 3월 부활 예고…‘그 추억 되찾을 수 있을까 중에서...>

 

 

한편 3월 부활 예정인 싸이월드가 추억의 도토리 대신 암호화폐를 사용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싸이월드에서 아바타와 음원, 미니룸 꾸미기 등에 쓰인 화폐 ‘도토리’는 다른 모습으로 나온다. 싸이월드Z 측은 새로운 암호화폐를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하고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에 상장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이야기에 일부 누리꾼은 거부감과 함께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이들은 암호화폐에서 조금 깬다”, “코인이 웬말이냐”, “암호화폐에서 하려다가 말아야겠다고 생각 등 부정적 의견을 냈다.

<출처: 동아닷컴 싸이월드, 추억의 도토리 대신 암호화폐 쓴다 중에서...>

 

1999년 설립된 싸이월드는 2000년대 에스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 인수되고 네이트와 통합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때 회원수도 3200만 명을 돌파할 정도였습니다. 그 기세로 미국, 일본 등 8개 나라에 진출을 모색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등 현지 SNS에 밀리더니 급기야 국내에도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스마트폰 기반의 SNS에 밀려 급속히 추락했습니다. 

 

싸이월드는 우리나라 IT 역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할 정도로 크게 성공했다 사라질 위기의 아이템입니다. 과연 제대로 부활을 해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지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