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시 개발자

Xcode로 개발한 App, iPhone으로 실행하기

by 까삼스 이삐 2021. 12. 1.
728x90
반응형

xcode로 개발한 app을 iPhone으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1. Mac과 iPhone을 USB로 연결합니다.

 

2. Signing 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Project 명(왼쪽 메뉴 중 가장 최상위 root)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Project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중 "Signing & Capabilities"를 선택해서 Team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Team을 선택하지 않으면 App으로 빌드하지 못합니다.

 

728x90

3. Device에서 iphone 선택합니다.

xcode 상단에 망치 모양을 누르면 Device와 Simulators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iPhone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제가 선택한 iPhone의 OS version이 deployment target 보다 낮아 iPhone을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OS version lower than deployment target" 문제는 다음 글을 통해서 해결 합니다.

2021.12.05 - [다시 개발자] - iPhone(OS version lower than deployment target) 에러 해결하기

 

iPhone(OS version lower than deployment target) 에러 해결하기

xcode에서 개발한 app을 iPhone으로 실행하려 할 때 iPhone(OS version lower than deployment target)라고 하며 실행이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입니다. [원인] iPhone의 OS version이 너무 낮기 때문입니다. 즉..

kka3seb.tistory.com

 

4. 실행 버튼 클릭합니다.

 

컴퓨터에 로그인 한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고 허용을 클릭합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iPhone에서는 app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위 메시지는 iPhone 6 (iOS 12.4 버전)이고 아래 메시지는 iPhone11 (iOS 15.x)입니다. 

 

그리고 iPhone에서도 컴퓨터를 신뢰하는지 묻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신뢰한다고 하더라도 신뢰하지 않는 개발자가 만든 App이어서 설치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여기서 "취소" 버튼을 클릭하고 내가 만든 App을 신뢰할 수 있는 App이라고 설정해야 합니다.

위 메시지도 iPhone 11에서만 나왔습니다. 

 

 

5. 내가 만든 App, iPhone에서 신뢰하기를 합니다.

iPhone(iOS 15.x)의 "설정" 앱 클릭 후 "일반" 선택 후 "VPN 및 기기관리" 선택 후 "개발자 앱"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순서대로 신뢰를 해 줍니다.

 

6. 다시 실행합니다.

"4.실행 버튼 클릭"을 하면 제대로 실행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