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삼성 라이온즈, 류지혁과 FA 계약

by 까삼스 이삐 2024. 12. 16.
728x90
반응형

삼성 라이온즈는 16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류지혁과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16일(월) 내부 FA(자유계약선수) 류지혁과 계약했다.
류지혁은 4년간 최대 26억원을 받을 수 있는 계약서에 사인했다. 계약금 3억원, 4년 연봉 합계 17억원, 4년간 인센티브 합계 6억원의 조건이다.

 

류지혁은 “삼성 라이온즈에서 계속 야구를 할 수 있게 돼서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류지혁은 두산과 KIA를 거쳐 지난해 시즌 중반에 트레이드를 통해 삼성 라이온즈 유니폼을 입었다.

 

내야 전 포지션 소화가 가능한 유틸리티 플레이어로서 2024시즌 삼성 라이온즈의 순위 상승에 기여했다. 류지혁은 다양한 팀 전술 구사에 필수적인 작전 수행 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팀 내 중간 연령대로서 어린 선수들을 이끌어갈 리더십도 보여준 바 있다.

<삼성 라이온즈 구단 홈페이지 "내부 FA 류지혁과 계약">

 

반응형
728x90


다음은 류지혁과의 일문일답.

- 삼성 소속으로 4년을 더 뛰게 됐는데 소감을 말해달라.
▶ 삼성 라이온즈에서 계속 야구를 할 수 있게 돼서 행복하고 기쁘다.

- 다른 팀 이적을 조금이라도 생각했었는지.
▶ 그 생각 자체를 자욱이형과 민호형이 원천 봉쇄 해줬다. 계속 같이 하자고, 꼭 필요하다고, 어디 가지 말라고 얘기해줬다.

- 트레이드 통해 삼성에 온 뒤 1년5개월만에 FA 계약을 했는데.
▶ 트레이드 되고 나서 얼른 삼성 라이온즈라는 팀에 녹아들어야겠다는 생각만 했다.

- 삼성에 남게 됐는데, 가족 반응은.
▶ 아내가 제일 좋아하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 것 같다. 삼성 라이온즈에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아이들이 또 파란색을 너무 좋아한다.

- 4년 계약을 했으니 책임감도 조금 높아지지 않았을까. 목표가 있다면.
▶ 아직도 한국시리즈에서 진 것을 지금까지 잊지 못하고 있다. 무조건 우승이다.

- 삼성 라이온즈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삼성 라이온즈에 남게 돼서 너무 행복하고, 팬 여러분들께도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응원 많이 해주시고 야구장 많이 찾아와주셔서 라팍에서 뛰는 모습 봐주셨으면 좋겠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4.11.06 - [야구 이야기] - 2025년 KBO FA 계약 현황

 

2025년 KBO FA 계약 현황

KBO는 지난 5일 2025년 FA 자격 선수로 공시된 30명 중 FA 승인 선수 20명의 명단을 공시했습니다. 6일 KT 위즈가 우규민과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스토브리그가 개막되었음을 알렸습니다.  2

kka3seb.tistory.com

http://www.osen.co.kr/article/G1112474515

 

KS 준우승 후 폭풍 눈물 쏟아냈던 26억 FA 제대로 칼 갈았다 “목표는 무조건 우승”

한국시리즈 준우승의 아쉬움에 눈물을 쏟아냈던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내야수 류지혁이 “아직도 한국시리즈에서 진 것을 지금까지 잊지 못하고 있다. (목표는) 무조건...

www.osen.co.kr

 

728x90
반응형

댓글